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뮤직 메인메뉴

광고 배너 광고 배너

Daum 뮤직

추천 7 | 조회 3701 | 2012.12.06
스웨덴의 내츄럴 인디팝 싱어송라이터 Katie Goes to Tokyo 한국상륙!

그야말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상쾌한 / 이장혁 (뮤지션)
처음 들어도 익숙한듯 흥얼거리게 된다. 친근하면서 낯선 묘한 경계에 선 음악 / 이소영 (허클베리핀)
마치 천사가 노래하는 듯 하다 / Alan Haber (DJ, US)
스웨덴과 일본을 거쳐 마침내 한국에 상륙한 북구 유럽 발 회색빛 감수성 / 양중석 (전52Street기자)


겨울이면 늘 상상하고 꿈꾸는 흰 눈 가득한 북유럽의 풍경, 많은 이들의 감성을 뒤흔든 ‘렛미인’의 나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날아 온 여성 싱어송라이터 Katie Goes to Tokyo(케이디고즈투도쿄)의 한국 데뷔앨범 [My Naked Heart]가 12월 6일 발매되었습니다. 자국에서 앨범 발매와 함께 ‘천사의 목소리’라고 칭송 받으며 스웨디시-팝의 요정으로 떠오른 그녀는, 영미권 전설의 팝 그룹 Big Star와 The Posies의 라이브 투어에서 오프닝 무대를 맡으며 EU의 음악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 여파는 미국 라디오DJ들에게 이어지면서 수록 곡 ‘Little Sister’의 반복재생 열풍이 일본에 상륙, 일본을 대표하는 음악 매거진 VIBES의 편집장을 빅팬(Big Fan)으로 만들어 일본 전역에 음반을 발매하게 되었고, 마침내 한국에도 자신의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10여년전 한국을 강타했던 스웨디시 밴드 The Cardigans(카디건스)의 대표곡 ‘Love Fools’가 가진 달콤한 보이스와 Kent(켄트)의 ‘Socker’ 같은 섬세한 북풍 사운드에 매료되었던 사람이라면 Katie Goes to Tokyo의 앨범 [My Naked Heart]발매는 좋은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앨범명
1집 My Naked Heart
아티스트 및 발매일
Katie Goes To Tokyo | 2012.12.06
타이틀곡
A long Way From Anywhere
앨범설명

올 겨울, 발트해의 차가운 북풍을 맛보다! 스톡홀롬에서 날아온 내츄럴 인디팝 싱어송라이터 KATIE GOES TO TOKYO(케이티 고즈 투 도쿄)의 한국 데뷔 앨범 [My Naked Heart] ‘그야말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상쾌한.’ – ..

어느 날 복권에 당첨되면서 장만한 카메라로 앨범 전 곡을 셀프비디오로 제작하는가 하면, 몸치임에도 불구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잘 출수 있다는 귀여운 패기, 이제는 홍대뮤지션으로 소개되고 있는 주한 스웨덴 아티스트 라쎄린드(Lasse Lindh)와의 협연을 꿈꾸는 내츄럴 인디팝 싱어송라이터 Katie Goes to Tokyo(이하 KGTT)를 다음뮤직Bar에서 만나봤습니다!

[Daum뮤직 독점] Katie Goes to Tokyo 스페셜 인터뷰
Part1. 안녕하세요 코리아!, 안녕하세요 다음뮤직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한국의 음악포털 다음뮤직입니다. 한국의 음악팬 여러분들께 인사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KGTT입니다. 제 앨범 [My Naked Heart]가 드디어 한국에서 발매 된다고 들었어요, 지구 반대편의 나라에 음반이 발매 된다는건 정말 기쁘고!! 즐거운!!!! 일이예요, 한국에 계신 음악 팬들이 제 음악과 앨범을 좋아해서 라디오에서도 많이 들려지고, 언제든 즐겨 듣게 된다면, 그게 한국 공연으로 이어진다면 정말 좋겠어요.

평소에 한국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었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스웨덴에서는 여전히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정말 인기예요. 뮤직비디오 촬영하면서도 몸치라 힘들었던 저인데, ‘강남스타일’은 저도 자신있게 출 수 있는 춤이기도 합니다 :) 싸이의 열풍 이전에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스웨덴 뮤지션 Lasse Lindh(라쎄린드)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TV에서 방영 된 적이 있어요. 유심히 보면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었거든요. 영상 중간 중간 보여진 자연의 모습들이 어찌나 아름답고 예쁜지! 그래서 더욱 한국에서 공연을 하고 싶어요. 선배 뮤지션 Lasse Lindh와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해요.

이 질문을 빼 놓을 수 없을텐데요, KGTT 라는 이름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솔로 데뷔 전에 The Wilson Hospital이라는 밴드의 보컬리스트로 활동을 했는데요, 그때 앨범이 스웨덴과 일본에 동시 발매되면서 ‘언제 한 번 일본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어요. 밴드의 여러 사정으로 결국 갈 수 없었던 와중에 제 솔로앨범 녹음 시즌이 맞물리면서 ‘앞으로 내 음악을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을 만들자!’는 찰나에 문득, ‘katie goes to tokyo’라는 단어가 즉흥적으로 떠올라서 그렇게 정했어요. 하하!

간혹 일본 뮤지션으로 오해를 받을 수도 있겠어요.

처음엔 사람들에게 다소 오해를 줄 수 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실제로 일본과 중국의 음악팬들에게 메일이나 트위터로 그런 질문을 받기도 했죠. 그럴때면 제 딴엔 아주 성실히 답변도 하곤 했었는데요, 지금은 거의 대다수의 사람들이 제가 스웨덴사람인걸 잘 아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 되었어요. KGTT가 살고 있는 스웨덴도 겨울이 참 아름다운 나라잖아요. 요즘 스웨덴의 풍경은 어떤가요? 벌써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고 있나요.

지금은 다음 앨범 녹음 때문에 캐나다 토론토에 와 있어서 올 크리스마스 시즌은 이곳에서 보내야 할 거 같아요. 가족과 떨어져 크리스마스를 지내는 게 이번이 처음이라 조금 쓸쓸할 것 같아요. 스웨덴 북쪽지방인 스켈레프티(Skelleftea)라는 곳이 제 고향인데, 겨울엔 영화에서 보시는 것처럼 눈도 엄청 많이 내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겨우 3시간 정도만 해가 뜰 정도로 날이 어둡고 많이 추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안에 촛불들을 켜놓고 핫초코를 마시며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즐기죠. 종종 스키도 타러 가고.., 요즘 겨울의 백미는 시베리안허스키가 이끄는 개썰매를 타는 것인데 정말 스릴 넘친답니다! 저도 가족들과 해마다 개썰매를 즐겨요. 또 한가지, 스웨덴의 한 겨울엔 특도시에서도 순록들이랑 엘크(북극지방에서만 사는)라는 큰 사슴들도 자주 볼 수 있어요.

Part2. 복권 당첨으로 직접 제작한 셀프 뮤직비디오!!??
[My Naked Heart] 수록곡 전곡을 셀프비디오로 제작했다고 들었어요.

제가 관심 분야 중 또 하나는 음악과 영상의 조화로 어떤 느낌이나 감정들을 만들어내는 것인데요, 참 재미있게도 몇 해 전 제가 복권에 당첨되어 생애 첫 카메라를 사게 됐어요! 그렇다고 크게 대단한 카메라를 산 건 아니고 제가 뭔가를 작업 할 수 있는 정도의 카메라였어요. 그 때 이후부터 매일 짧은 영상물을 만들게 됐어요. 자연스레 앨범 수록곡들을 영상으로도 만들게 되었죠. 하지만 멀지 않아 촬영에는 손을 떼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손이 너무 많이 가기도 하고, 무엇보다 새로운 노래들을 만드는 일에 더 치중하고 싶네요.

와! 복권당첨이라니 대단한 행운이네요~ 셀프비디오에 등장하는 친구들과 비디오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팬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것 같던데요.

제가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한 분명한 이미지가 있어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게 되었던 건데요, [One Way Conversation]라는 곡은 제 생애 첫 번째 팬인 Maria이 준 아이디어로 만들었어요. 지금도 좋은 친구관계로 지내면서 다른 뮤직비디오제작에도 많은 아이디어를 주고 있어요. 비디오에 나오는 인물들은 모두 가족 혹은 제 친구들이고, 몇몇은 비디오를 촬영할 때 현장에서 그냥 우연히 만났던 사람들인데, 다들 카메라를 크게 의식하지 않고 일상처럼 편하게 대한 것 같아서 비디오들이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아요.

가장 애착하는 비디오가 있다면,

한 가지만 꼽기에는 무리예요! ‘Little Sister’는 재미있는게, 등장인물들이 제 전 남자친구의 여동생들이예요. 제 가족들과도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오는 사이라서 우정으로 출연 해주었어요. (하지만 제 앨범에는 전 남자친구에 대한 노래는 없답니다!) ‘Paper Moon’이라는 곡이야말로 제 친동생 이사벨이 출연했고, ‘Good Morning Accidents’에는 제 친언니의 딸 에그니스가 주연을 맡아주었어요. ‘Suburban Street’와 ‘A long way from Anywhere’ 제가 제작하지 않고 프로패셔널 감독님께서 맡아주신 작품인데, 전 오히려 이 두 작품에 대해 애착이 크네요. :)

Part3. Katie Goes to Tokyo가 전하는 [My Naked Heart] 수록곡 소개
한국 팬들이 [MY NAKED HEART]에 수록 된 곡들 중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곡이 있나요.

전 곡이 제게는 특별한 뜻이 있어요. 제 자식과 마찬가지니까요.
그래도 사연이 있는 곡들을 소개 해 드릴께요.

‘Suburban Street’

이 곡은 저를 하나의 ‘사람’으로 잘 반영한다고 생각하는 곡이예요. 언제나 제 길을 가고 있지만 끊임없이 다가오는 궁금증 같은 것들, ‘나는 옳은 길을 가고 있는 걸까…’ , ‘모든 게 시간낭비일까...’ 하는 것들이죠. 결국 세상은 성공을 위해 경쟁하는 곳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결론과 함께, 내 마음이 가는 쪽을 선택한다면 결코 그릇된 길로 가지 않을 것이다는 이야길 담고 있어요.

1 Suburban Street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Little Sister’

제 여동생들에 대한 마음을 담은 특별한 곡이예요. 음악을 만들 때 멜랑콜리한 감각과 행복한 감각을 조합한 느낌을 선호해서 그 분위기를 살려 만들었어요. 앨범 중 가장 후반에 만들어진 곡인데 스웨덴과 캐나다에선 첫 번째 싱글로 커트된 곡이였어요. 한국에서도 타이틀곡이 되었다고 들었어요!

1 Little Sister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The Apartment, The Cat And The Dress’

앨범 작업 당시 제일 처음 쓴 곡 이였어요. 때문에 나머지 곡들의 분위기를 잡는데 큰 역할이 된 곡이죠. 투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늘 피곤하잖아요. 그런 상황에 대한 곡인데요, 집에 오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건 아닌데(저는 집을 사랑해요!!) 공연으로부터 얻은 엔돌핀으로 뭔가 해야 할게 더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과 상황을 담은 노래예요. 공연이 끝나면 행복감에서 오는 후유증 같은 게 있거든요.

1 The Apartment The Cat & T..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A Long Way From Anywhere’

역시 수록 곡 중에서 후반부에 작업한 곡인데요, ‘Suburban street’와 같은 주제를 담고 있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곡이기도 해요. ‘나는 옳은 길로 가고 있을까’에 대한 의문에 러브스토리를 담아, 질문을 좀 더 적극적으로 던지는 곡이죠. 이 곡의 비디오를 제작하는 과정도 참 재미있었어요. ‘스톡홀롬 롤러브레이드’라는 퍼포먼스 팀이 엄청나게 수고를 해 주셨죠.

1 A long Way From Anywher..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해요, 마지막으로 다음뮤직 팬들에게 마무리 인사 부탁합니다.

한국에서도 제 앨범을 발매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고, 마치 제 꿈이 이루어진 듯 기뻐요! 제 한국 홈페이지 http://kgtt.somemusic.co.kr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오픈 된다고 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애써주시는 만큼 꼭 한국에서 인사도 드리고 공연도 하고 싶어요.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고, Katie Goes to Tokyo 많이 기억 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Katie Goes To Tokyo 소개영상
1 Will You Be Gone All Sum..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2 Good Morning Accidents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3 Paper Moon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4 Sitting At Home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5 My Naked Heart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6 One Way Conversation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7 Before You Fell In Love Wit..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8 You Don’t Think I Know Katie Goes To Tokyo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추천7 관심글 등록
이벤트 배너광고 이벤트 배너광고 이벤트 배너광고 이벤트 배너광고 이벤트 배너광고

메뉴

  • 뮤직바 홈
  • 라이징 아이돌
  • DJ 추천음악
  • 이슈 On Air
  • 스페셜 기획연재
  • 새로 나온 앨범
  • 인디의 발견
  • BLACK MUSIC
  • JAZZWORLD
  • 공연 & 페스티벌
  • 테마리스트
  • 뮤직게시판

Facebook DaumMusic

인디음악, 공연, 뮤직 페스티벌이야기와 함께 초대이벤트 소식을 받아보고 싶다면?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c)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이용권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