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추천 35 | 조회 3630 | 2012.07.19
B.A.P(비에이피) 1st Mini Album [NO MERCY]

강렬함의 대명사 B.A.P! 패러다임에 갇힌 사회의 족쇄를 깨부수다!

B.A.P, POP-BOY로 귀환! 음악, 패션, 문화 전반에서 트랜드 이끈다. 차세대 K-POP 스타이자, 2012년 최고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는 B.A.P가 첫 번째 미니 앨범 [No Mercy]로 귀환했다. “신세대 여성 유행을 이끄는 리더”를 의미하는 “팝걸(POP-GIRL)”에 착안, “팝보이(POP-BOY)”를 지향하며 등장한 B.A.P는 이번에는 대중들과 좀 더 가까이 호흡하며 음악, 패션 등의 문화 전반에서 트랜드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고 있다.
총 5곡을 수록한 미니 앨범 ‘No Mercy’는 이러한 B.A.P의 의도를 반영해 힙합, 락, 클럽 음악, 발라드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B.A.P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인다.

‘NO MERCY’ = 방용국, 젤로의 “싸나이랩” + 힘찬의 ‘사물놀이’ 어우러진 힙합-락 음악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 ‘No Mercy’는 B.A.P)와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MARCO와 전다운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파워풀한 힙합 리듬에 락의 리프를 접목시켰다. 심장을 울리는 드럼 소리와 발 구르는 소리, 박수 소리에 이어 시작되는 방용국과 젤로의 사투리랩, 일명 “싸나이랩”은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오가며 가슴 시원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여기에 국악고 출신 힘찬의 아이디어로 덧붙여진 사물놀이 사운드가 크로스 오버되어 B.A.P 특유의 실험적이고도 신선한 곡이 탄생되었다.
타이틀 곡 외에도 선공개 된 ‘Goodbye’는 서태지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편곡자인 TOP이 밴드 외의 그룹으로서는 처음으로 B.A.P의 도전에 함께해 “새로운 시작을 두려워 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 외에도 유럽의 떠오르는 신예 작곡팀과 시크릿의 대표 프로듀서 김기범의 곡들이 B.A.P의 음악에 다양한 색깔을 부여했다.

B.A.P = Bang Yong Guk is Amazing Producer!

B.A.P는 Best, Absolute, Perfect 의 약자이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때로 “방용국은 뛰어난 프로듀서이다(Bang Yong Guk is Amazing Producer)”라는 뜻으로 통한다. 지난 해 9월, 비스트 양요섭과의 듀엣곡 ‘I Remember’에서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그 잠재력을 알렸던 B.A.P 리더 방용국은 첫 번째와 두 번째 싱글 앨범 전곡의 작사 참여에 이어, 이번 미니 앨범에서는 타이틀 곡에서 일명 “싸나이랩”으로 불리는 사투리를 사용한 랩을 고안했고 수록곡 ‘음성메시지’에서는 작사뿐 아니라 작곡에도 참여하면서 일취월장한 실력을 과시한다.

차세대 K-POP 주역 출격 준비 완료!

B.A.P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싱글 ‘Warrior’와 ‘Power’는 모두 공개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0위를 기록하며 신인으로서는 유례없는 기록을 세웠었고, 특히 두 번째 싱글 ‘Power’는 Jay-Z, 카니예 웨스트 등을 제치면서 ‘아이튠즈 힙합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의 국가를 석권해 새로운 K-POP 스타의 탄생을 알렸었다.
지난 3월에 싱가포르에서 시크릿과의 공동 팬미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던 B.A.P(비에이피)는 7월에는 “꿈의 무대”라고 불리는 마카오 코타이 아레나 공연장에서 소녀시대, 샤이니 등과 K-POP 전도사로 무대에 섰으며, 이어 말레이시아에서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등 차세대 K-POP 주역으로 거듭나고 있다.

1. Goodbye - 작곡: 전다운 / 작사: 민연재, 방용국 / 편곡: 안성훈
이번 미니 앨범 중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 ‘Goodbye’는 TS 뮤직 소속의 촉망 받는 작곡가 전다운이 작곡하고, 서태지 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서태지 솔로 음악의 편곡을 담당해왔던 TOP이 밴드가 아닌 그룹 음악에서는 최초로 편곡을 담당하면서 기타와 베이스의 실제 연주에 드럼까지 모두 작업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포맨과 케이윌과의 작업에서 작사 실력을 뽐내왔던 민연재와 B.A.P의 리더인 방용국이 작사에 참여해, 시간이 갈수록 어릴 적 꿈을 포기하고 현실에 수긍해 살아가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두려워 말라”라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 Goodbye B.A.P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2. No Mercy - 작곡: MARCO, 전다운 / 작사: MARCO, 전다운, 방용국 / 편곡: MARCO, 전다운
B.A.P의 타이틀곡인 'No Mercy'는 최근 남자 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BPM 86의 무게감 넘치는 강렬한 힙합 리듬에 락의 리프를 접목시킨 곡이다. B.A.P의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왔던 TS 뮤직 소속의 프로듀서인 MARCO와 전다운이 공동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B.A.P의 리더 방용국이 랩에 사투리를 접목시킨 ‘싸나이랩’을 고안해 내며 작사에 참여했다. B.A.P 특유의 강렬한 메시지 전달을 바탕으로 국악고 출신의 힘찬의 아이디어로 국악 사운드가 접목되었고 여기에 게임음악 사운드인 '칩튠'이라는 장르가 크로스 오버되어 must-listen 곡이 탄생되었다.

1 No Mercy B.A.P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No Mercy' M/V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1분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음악듣기 이용권을 사용중인 회원님만 전곡감상이 가능합니다.

3. 음성메시지 - 작곡: MARCO, 방용국 / 작사: MARCO, 방용국 / 편곡: MARCO
B.A.P의 리더 방용국이 프로듀서로서의 잠재력을 뽐낸 '음성메시지'는 TS 뮤직 소속의MARCO와의 합작품으로 전화 다이얼과 유리잔 깨지는 소리로 만든 독특하고 강렬한 리듬에 쓸쓸한 피아노 코드와 기타연주가 어우러진 곡이다. 방용국의 매력적인 저음랩으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메인 보컬인 대현과 영재의 섹시한 목소리로 이어지고 이에 젤로의 빠르고 그루브한 고음랩이 어우러지면서, 이별을 통보 받은 남자가 마지막으로 연인에게 음성메시지를 남기는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고 있다.

1 음성메시지 B.A.P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4. Dancing In The Rain - 작곡: Tarmo Keranen, Lee Bailey / 작사: 박수석, 인우, Tarmo Keranen, Lee Bailey / 랩 메이킹: 방용국
‘Dancing In The Rain’은 유럽의 떠오르는 신예 작곡팀 Tarmo Keranen, Lee Bailey의 곡으로 TS뮤직 소속의 박수석, 인우가 가사와 프로듀싱에 참여하였다. 신나는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시원한 댄스곡으로 관능적인 클럽 이미지를 담아 B.A.P의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1 Dancing In The Rain B.A.P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5. 마음이 시키는 일 - 작곡: 김기범 / 작사: 김기범 / 편곡: 박수석, 인우 / 랩 메이킹: 방용국
‘마음이 시키는 일’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두고 떠나야 하는 슬픈 상황을 담담한 어조로 담아낸 곡으로, 쓸쓸한 리듬과 서정적인 현악의 연주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이다. 시크릿 음악의 대표적인 작곡가이자 TS 뮤직의 프로듀서 김기범이 작사, 작곡을 맡았고 박수석, 인우가 편곡에 참여하였다. 곡 전반에 흐르는 담백한 감성의 흐름이 인상적인 곡이다.

1 마음이 시키는 일 B.A.P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다음뮤직 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B.A.P의 인사영상

다음뮤직 가족 여러분께 공개하는 B.A.P의 촬영 현장

B.A.P 3rd 001
메이크업 중인 미소년 젤로! 우유 빛 피부와 동그란 눈이 만화 속 주인공 같아요!

B.A.P 3rd 002
오늘도 어김없이 촬영장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다니는 젤로! 오늘도 스케이트 보드 타는 연습에 한창 중이네요.

B.A.P 3rd 003
스케이트 보드 타는 모습의 젤로, 만화 속에서 튀어 나온 거 같아요!

B.A.P 3rd 004
화이트 수트에 와인색 헤어가 너무 잘 어울리는 영재군~ 귀 밑에 그린 페인팅이 독특하네요.

B.A.P 3rd 005
영재! 연이은 스케쥴과 밤샘 연습으로 촬영이 피곤한지 카메라에 투정을 부리고 있어요!

B.A.P 3rd 006
B.A.P의 볼매 담당! 항상 해맑은 종업이지만 촬영할 때만큼은 강렬함 넘치는 진지 모드에요.

B.A.P 3rd 007
촬영 중간에 쉬는 시간! 지친 표정의 종업이에요.

B.A.P 3rd 008
야구 방망이는 방용국 군의 아이디어였다고 해요, 가요계를 제압할 카리스마 방용국 군의 눈빛!

B.A.P 3rd 009
드디어 B.A.P 의 맏형 리더 방용국! 레드 의상이 무척이나 잘 어울리네요, 촬영에 집중하는 모습!

B.A.P 3rd 010
B.A.P의 분위기 메이커 힘찬이! 강렬한 레드 정장을 입고 여유롭게 브이하는 모습!

B.A.P 3rd 011
힘찬이의 자체발광 미모! 쉬는 시간에 아이패드로 자신의 촬영 모습을 모니터링 중~

B.A.P 3rd 012
부산 원빈! 대현이의 카리스마가 느껴지시나요?

B.A.P 3rd 013
카메라를 가리키며 카리스마 대방출! 대현이의 블랙홀 눈빛에 빠져보세요~

추천35 관심글 등록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