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추천 7 | 조회 3486 | 2012.06.25
저스틴 비버가 직접 소개합니다
드디어 우리 곁으로 돌아온 그의 새 앨범 [Believe]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새 앨범 [Believe]는 디럭스 버전 기준 16개의 수록 곡 중 무려 15곡을 비버 본인이 작사한 그의 야심작이다. 앨범 [Pink Friday…Roman Reloaded]가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앨범차트 1위로 데뷔한 니키 미나즈(Nicki Minaj), 그래미 어워즈에 9번이나 노미네이트 된 드레이크(Drake), 카니에 웨스트(Kanye West)가 직접 발탁한 빅션(Big Sean) 등 현재 팝 씬에서 강호로 떠오르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을 맡았고, 로드니 저킨스(RodneyJerkins)와 힛-보이(Hit-Boy) 등 스타급 프로듀서들도 참여했다. 로드니 저킨스는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보이즈 투 멘 (Boyz II Men)을 프로듀스 했으며 힛-보이(Hit-Boy)는 제이지(Jay-Z) 및 카니에 웨스트등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경력이 있어[Believe]를 한층 돋보이는 앨범으로 완성했다.

전세계적으로 강력한 팬덤을 가진 저스틴 비버가 6월 18일 앨범 [Believe] 발매에 앞서 앨범을 직접 소개하는 리스닝 세션을 가지기 위해 런던 노팅힐을 방문했다. 비버가 보고 싶어 발만 동동 구르는 한국 팬들을 위해 파견한 런던 현지 특파원이 전해온 리스닝 세션의 현장에서 열린 인터뷰 영상과 [Believe] 앨범 수록 곡의 리뷰, 그리고 약간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MTV 월드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2012 무대 위의 저스틴 비버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잡아보시길!

근거 있는 자신감 : 저스틴 비버와의 인터뷰 현장

비버가 가진 믿음들, 앨범에 참여한 쟁쟁한 아티스트들, 그리고 팬들에 대한 그의 지극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뷰와 Q&A 영상을 소개한다. 저스틴 비버는 이번 앨범 발매 후 월드 투어를 가질 것이라 밝혔고, 신을 믿느냐는 질문에는 “난 나 자신을 믿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조금이라도 더 가까이에서 비버를 느끼고 싶은 팬들에게는 인간미 넘치는 저스틴 비버와 그의 철학이 드러난 앨범 [Believe]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스틴 비버 Interview
소년에서 청년으로,
저스틴 비버 네 번째 정규 앨범 [Believe] 리스닝 세션 현장

6월 18일 발매되는 새앨범 [Believe]의 사전 홍보를 위해 방문한 그를 향한 영국의 관심은 뜨거웠다. ‘이제 나도 빌리버! (Belieber: 비버의 팬을 칭하는 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청년 (Youngster)’ 등의 문장들이 영국 석간신문 1면을 장식했고, TV, 라디오 등의 매체도 그의 방문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었다. 아직 20세가 채 안된 캐나다 출신 스타의 방문에 브릿팝의 본거지 영국도 들썩였다. 수많은 취재진과 팬들에 둘러싸여 런던에 도착한 그날, 영화제목으로도 익숙한 ‘노팅힐(Nothing Hill)’의 한 클럽에서 새앨범 [Believe]의 수록 곡들을 미리 공개하는 리스닝 세션이 펼쳐졌다. 전 세계에서 초대된 기자 및 음반 산업 종사자 등 약 200여명의 관계자들만이 초대된 행사였지만, 저스틴 비버의 모든 일정을 따라다니는 열정적 팬들은 수시간 전부터 행사장에 모여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행사장에 들어가게 해달라며 관계자들에게 눈물로 호소했고, 몇몇은 저스틴 비버에게 메시지라도 전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믿기지 않을 만큼 황홀한 앨범 [Believe] : 리스닝 세션에서 공개된 수록곡 소개

1. All Around The World (feat. Ludacris)

스피커에 부담을 줄 정도로 강력한 업비트 클럽튠이다. 힙합과 일렉트로닉이 혼재된 사운드로, 저스틴 비버 스스로가 변화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곡이라 설명했다. 그는 ‘기존 팬들을 잃고 싶지는 않았지만 과감히 변화를 시도했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오토튠을 비롯한 다양한 음향적 효과가 시도된 만큼 무대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도 기대된다. 루다크리스(Ludacris)의 랩은 여기서 또 한 번 불을 내뿜는다. 플레이가 끝나고 큰 박수가 쏟아졌고,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와 비교하는 사회자의 멘트에 ‘그와 나는 목소리부터 다르다. 물론 비교되는 것이 나쁘지는 않다’고 답했다.

1 All Around The World (Feat...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2. Boyfriend

지난 3월 27일 국내 디지털 발매된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새 싱글 ‘Boyfriend’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 캐나다, 호주 등 27개국 싱글 차트 1위, 42개국 싱글차트 Top 5에 올랐다. 또한 32개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미국 라디오 방송 첫 주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다 방송 횟수인 3,961회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미국 시간으로 5월 4일 공개된 이 곡의 뮤직비디오 또한 24시간 만에 800만회의 조회수로 유튜브의 일일 조회수 최고기록을 경신하며 또 한번 크나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한 달 만에 약 9배가 뛰어오른 7천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Boyfriend' MV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1분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음악듣기 이용권을 사용중인 회원님만 전곡감상이 가능합니다.

1 Boyfriend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3. As Long As You Love Me (feat. Big Sean)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였던 로드니 저킨스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저스틴 비버는 이 곡을 이번 앨범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로드니 저킨스의 장점인 비트와 베이스 메이킹이 십분 발휘되어 감각적인 힙합 곡이 탄생했다. 곡이 흘러나오는 동안 저스틴 비버는 곡에 맞추어 춤을 추며 볼륨을 더 높여달라고 요청했고,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저스틴 비버의 랩, 그리고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리스닝 세션 도중 곡의 마지막 소절은 본인이 직접 마이크에 대고 노래를 불렀다.

1 As Long As You Love Me (..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4. Right Here(feat. Drake)

드레이크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저스틴 비버가 ‘사운드가 멋진 곡’이라며 큰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앞선 곡의 플레이가 끝나자마자 ‘Right Here’를 틀자고 이야기 했는데, 2층의 스텝들은 아직 드레이크 파트가 완성되지 않았다며 난색을 표했다. 하지만 저스틴비버가 드레이크가 없는 버전 이라도 틀자고 했고, 그렇게 미완성 상태의 ‘Right Here’가 플레이 되었다. 온전한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저스틴 비버는 곡에 맞추어 몸을 흔들기도 했다.

1 Right Here (Feat. Drake)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5. Die In Your Arms

미디엄 템포의 러브송으로 지금까지 보여준 저스틴 비버의 모습에 가장 가깝다. 일렉트로닉이 가미된 감각적인 팝 사운드에 확실한 후렴구를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의 마이클 잭슨이 연상될 만큼 높고 청명한 보컬톤도 인상 깊은 이 곡은 지난 5월 30일 국내 디지털 발매 되었다.

1 Die In Your Arms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6. Be Alright

‘어떤 나라였는지는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비행기 안에서 쓴 곡이다’라고 소개하자 2층에 있던 매니저가 인도네시아였다고 말해줬고, 저스틴 비버와 참석자들은 모두 웃음을 터트렸다. 기타와 보컬만으로 이뤄진 곡이라는 멘트와 함께 플레이 된 곡은 잭 존슨(Jack Johnson)이 연상되는 평화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모든 것이 괜찮아 질 거야’라는 희망찬 메시지의 후렴구가 반복되며 끝까지 편안하고 행복한 분위기가 이어진다.

1 Be Alright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7. Believe

곡을 선보이기에 앞서 저스틴 비버는 ‘팬들을 위해 이 곡을 썼고 전세계의 팬들이 나에게 어떤 영감을 주는지를 가사에 담았다’고 말했다. 피아노가 중심이 된 심플한 구성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보컬과 가사 전달에 중점을 두었고, 후렴구에 이르러서는 현악과 코러스를 삽입함으로써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의 곡임을 확실히 전한다. 플레이가 끝나자 ‘18번째 생일에 스튜디오에 있었고, 자정이 되는 순간 이 곡을 썼다. 친구들에게 어서 나와서 놀자는 연락이 왔지만, 이 곡 작업을 끝내고 가겠다고 했다’라고 말하며 아티스트다운 성숙한 모습을 드러냈다.

1 Believe Justin Bieber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리스닝 세션 비하인드 스토리

세계적 아티스트로 변모한 모습을 드러내는 이 리스닝 세션에는 재미있는 사건들도 많았는데 그 중 흥미로운 이야기 두 개를 소개한다.

에피소드 하나.

약 10여명의 선택된 팬들이 행사장에 들어오는 행운을 가졌는데, 뒤편에 일렬로 정렬해 리스닝 세션 시작부터 끝까지 괴성을 질렀다. 업비트 곡들이 플레이 될 때에는 춤을 췄고, 저스틴 비버가 멘트 할 때는 ‘아멘’으로 회답하기도 했다. 특히 팬들을 위해 쓴 곡인 ‘Believe’를 소개하며 그에 얽힌 이야기를 할 때는 이성을 잃어가는 듯 했으며, 곡이 플레이 되자 눈물을 흘리며 감격한 모습을 보였다.

에피소드 둘.

세션장의 사운드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 베이스 음이 잡히지 않아 일명 ‘깨지는’소리가 났다. 예기치 않은 음향 사고에 대처하는 저스틴 비버의 모습은 돋보였다. ‘All Around The World’가 플레이 되는 중간에는 소리가 일그러지자 노래를 중간에 끊어달라고 요청했으며‘ 사운드가 이상하다. 내 음악은 이것보다 좋은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며 강한 어조로 불만을 표시했고, 이후 어느 정도 정상화된 사운드로 플레이가 재개되었다. 자신의 음악에 대한 자존심과 자신감을 보인 순간이었다.

모든 행사가 끝나자 비버는 ‘멀리서 와주셔서 감사하다. 앨범 발매되면 10장씩 사달라!’고 인사했고, 무대에서 내려와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그의 성장과 음악적 변화가 확실히 느껴지는 자리였고, 세계적인 스타가 보인 프로다운 태도에 깊은 감동을 받은 리스닝 세션이었다.

빌보드지가 인정한 팝의 왕자 저스틴 비버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 2012년 랭킹에서 당당하게 3위를 차지했으며 정규 발매 앨범 세 장이 모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 독보적인 트위터팔로워 수(2,200만)와 페이스북 친구 수(4,400만)를 보유해 팬들로부터의 생일 축하 소셜 메시지가 24시간 동안 30만 건을 돌파하며(311,969건) 기네스북에 등재된 주인공. 그렇다, 그는 아직 20세도 되지 않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다. 157일에 걸친 스타디움 및 아레나 투어 전회 매진이라는 대기록들을 거듭 달성한 그에게 빌보드지는 비버에게 ‘팝의 왕자(Prince of Pop)’라는 별명을 붙이기도 했다.

저스틴 비버가 선보이는 신곡의 무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
MTV 월드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2012

MTV 월드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는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으며, 7월 14일 토요일 말레이지아선웨이 라군 리조트 (Sunway Lagoon) 의 서프 비치 (Surf Beach) 에서 15,000여 관객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매년 글로벌 슈퍼스타의 공연과 함께, 국내 아티스트로는 2010년 원더걸스, 2011년 비스트가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되었으며, 올해는 저스틴 비버, 박재범, 카라가 관중들과 함께 2시간 가량 열광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지아는 60분 “글로벌 월드스테이지 버전”으로 편집되어 전 세계 160여개 국가, 6억여 가구 시청자들에게 방송된다. 국내에서는 8월중 SBS MTV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받고있는 뮤지션들의 열정적인 라이브 공연을 들을 수 있는 월드 스테이지는 'TV로 즐기는 글로벌 뮤직 라이브'라는 컨셉을 기본으로 초대형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콘서트만을 기획, 방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뮤지션들의 대형 콘서트,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등 굵직한 명성의 무대를 라이브로 녹화, 방영해오며 전세계 6억여가구에 이르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음악 장르의 글로벌 아티스트의 무대를 소개하고 있다.

MTV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teaser
MTV 월드 스테이지 라이브 인 말레이시아 spot
추천7 관심글 등록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