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추천 28 | 조회 5461 | 2012.06.25
사랑해요 코리아! 마룬5 인터뷰 스페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 밴드! 마룬5

마룬5(Maroon5)의 [Overexposed]는 작곡과 프로듀싱 분야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꾀하며 밴드의 특색을 최대치로 살리면서도 전혀 새로운 느낌을 전하는 밴드 10년 역사상 가장 팝한(Poppiest)앨범이다. 백스트리트 보이즈(Backstreet Boys), 에이스 오브 베이스(Ace of Base) 등 90년대 팝 음악계 최고의 히트메이커로 군림했던 맥스 마틴(Max Martin)을 비롯 원 리퍼블릭(One Republic)의 리더이자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 등과 함께 곡 작업을 했던 싱어송라이터 라이언 테더(Ryan Tedder)를 비롯해 전세계 18개국 싱글 차트에서 1위를 한 메가 히트곡 ‘Moves Like Jagger’를 제작하는데 힘을 보탰던 베니 블랑코와 쉘백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마룬5 새앨범 [Overexposed] 트레일러

프론트맨 애덤 레바인(Adam Levine)이 이번 인터뷰에서 ‘겁없이 멜로디로 넘친다(Fearlessly melodic)’라고 표현한 만큼 앨범은 미국의 차세대 힙합 스타 위즈 칼리파(Wiz Khalifa)가 피쳐링한 감각적인 팝 록 ‘Payphone’을 필두로 스탠더드 버전 총 13곡, 딜럭스 버전 18곡의 다채로운 마룬5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이 앨범의 발매를 기념하여 마룬5와 직접 인터뷰를 가졌다. 이 인터뷰를 위한 질문지에는 유니버설 뮤직 팝 트위터(@umusicpop)를 통해 모집한 한국 팬들의 질문들이 담겨있었다. 열화와 같은 트윗들 중 엄선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었던 17분 분량의 인터뷰 영상에는 앨범의 첫 싱글 ‘Payphone’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한국 팬들에 대한 특별한 감사 인사, 마룬5의 팬이라면 익히 알고 있을 애덤의 한국인 절친, 그리고 아티스트를 꿈꾸는 이들에게 전하는 조언 등 바로 팬들이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시원한 답이 담겨있다.

지성이면 감천! 한국 팬들의 질문이 마룬5에 닿은 인터뷰

마룬5 인터뷰
1. 미국에도 공중전화가 있나요? 새 앨범 [Overexposed] 이야기

한국에 대한 애정과 감회로 가득 찬 인사로 기분 좋게 문을 연 인터뷰에서 마룬5의 애덤 리바인(Adam Levine)과 기타리스트 제임스 발렌타인(James Valentine)은 앨범의 첫 번째 싱글로 커트된 곡 ‘Payphone’의 제목 선정 계기에 대해 털어놓는다. 공중전화라는 뜻을 가진 이 곡명이 어떻게 선정되었는지 궁금해 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핸드폰이 광범위하게 보급된 만큼 공중전화를 쓰는 사람은 찾기 힘들다. 마룬5는 바로 이 점에 주목하여 긴급한 상황이 일어났음을 암시하는 상징으로 공중전화라는 소재를 사용했다고. 그 밖에도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위즈 칼리파(Wiz Kalifa)와의 작업 배경과 앨범에서 멤버들이 추천하는 곡들을 알 수 있다.

"'Payphone'을 가장 먼저 발표한 이유는 이 곡이 대중에게 폭넓게 어필하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팝송인데 한국에서도 공감을 보여주니 우리 판단이 맞았나 보다.” (애덤리바인)

2. 애덤의 추천곡 ‘Daylight’ vs. 제임스 추천곡 ‘One More Night’

애덤은 이번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굉장히 스케일 있고 상당한 존재감을 가진 곡’이라며 'Daylight'을, 발렌타인은 레게 풍의 흥겨운 댄스템포에 ‘화가 날만큼 귀에 달라붙는’ 전염성 높고 너무나 흥겨운 멜로디를 가진 곡이라며 'One More Night'를 꼽았다.

1 Daylight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2 One More Night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3. '신의 손'을 가진 앨범 커버 디자이너는?

유명한 팝 아티스트로 많은 뮤지션들의 커버 디자인도 맡아온 니콜라스 밴 호프위겐(Nicholas Van Hofwegen)이 이번 앨범의 커버를 맡았다. 과연 내공이 느껴지는 커버는 강렬한 핫핑크를 바탕으로 제임스에 의하면 팝컬쳐적인 독특한 분위기가 팝-록 밴드의 정점에서 트렌드를 리드하는 밴드의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진다고 한다.

4. 사랑은 나의 힘! 수많은 히트곡 프로듀서 애덤의 노래와 사랑

‘This Love’, ‘She Will Be Loved’, ‘Misery’ 등 일일이 말하기에도 입 아플 만큼 많은 히트곡들이 모두 사랑을 주제로 한 곡인 것은 우연만은 아니리라. 과연 애덤은 연애가 작곡에 많은 영감을 준다고 털어놓는다. 그러나 오직 자신의 연애 경험에서만 곡의 영감을 얻을 수 있었던 과거와 달라진 것이 있다면 이제는 창조력과 상상력의 힘을 빌릴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자신의 연애 경험을 미리 그려보거나 반추하며 완성한 만큼 [Overexposed]는 애덤이 공언하다시피 가장 깊이 있는 가사들을 담은 앨범이 될 것이라고.

“내 안의 창의적인 부분에 접근하는 방법을 터득하면서 곡을 쓰거나 영감을 얻기 위해 반드시 내 상황을 생각할 필요가 없어졌다. (…) 내가 미래에 어떤 느낌을 받을지 혹은 10년 전에 어떤 느낌을 받았을지 가정하며 좋은 곡을 쓸 수 있었다.” (애덤리바인)

5. 마룬5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10주년 기념 앨범 발매에 즈음하여

밴드의 10년을 알뜰하게 요약한 29곡이 담긴 2CD 앨범 [Songs About Jane : 10th Anniversary Edition]은 ‘Harder To Breathe’, ‘This Love’, ‘Shiver’, ‘She Will Be Loved’ 등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들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 번째 CD에는 히트곡들의 데모 버전과 함께 ‘Woman’, ‘Take What You Want’, ‘Ragdoll’ 등 이전에 발매되지 않았던 총 5곡의 데모 버전과 얼터네이트 믹스(Alternate Mix) 버전이 수록되어 마룬5의 역사를 함께 하고자 하는 팬들에게 값진 선물이 될 것이다.

“로맨틱한 의미에서 방향성 없이 표류했기 때문에 즐거웠던 날들이었다.”

믿기 힘들겠지만 어느덧 데뷔 10년을 맞이한 그들은 데뷔 앨범을 들으면 힘들지만 즐겁게 음악을 했던 시절이 떠오른다고 말한다. 과거에는 유명해지고 싶었다는 마룬5가 미래에 이루고픈 목표는 소박하다. 목표란 다름아니라 전세계가 아껴주는 노래를 쓰고 즐겁게 전세계를 다니며 공연한다는 것, 그리고 ‘항상 발전하고 변화할 것’. 쉽고도 어려운 목표지만 분명히 마룬5는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마룬5니까.

“우리에게 중요한 건 공감대를 지키는 것과 오래 밴드를 유지하는 것,
우리 커리어를 진심으로 즐기며 모든 사람들이 아껴주는 노래를 쓰고 세계를 다니며 그 노래를 들려주는 것이다.”
(애덤리바인)


밴드로써도 마룬5는 크고 작은 변화를 겪어왔는데 특히 이번 앨범은 키보디스트 제시 카마이클(Jesse Carmichael)이 치유 미술(Healing Arts)과 음악을 공부하기 위해 잠깐 밴드를 떠나있는 시기에 제작되었다.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보아야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움을 주기도 하기에 이별은 축복이기도 하고 고통이기도 하다는 애덤의 말에는 경쾌한 음악 이면에 존재하는 그의 진지한 인생 철학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6. 음악을 하고 싶다면, 하라!
뮤지션을 꿈꾸는 이들에게 보내는 조언

음악과 함께 하는 삶을 간절히 꿈꾸는 이들에게 애덤은 반복학습을 강력히 추천한다. 가수라면 노래를, 기타리스트라면 기타를 끊임없이 반복하며 실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라는 것이다. 이에 더해 제임스는 설령 취미로 음악을 한다고 하더라도 음악을 진지하게 대해야한다고 귀띔한다. 매일 아침 일어나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뮤지션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며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항상 연구해야 한다고. 10년간의 노력 후에도 여전히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마룬5, 그들의 값진 성공 비결이란 바로 땀과 패기이다.

“모든 팬들이 한국 팬들 같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행복할 것이다” (제임스 발렌타인)

7. 또 만나요, 한국! 사랑해요, 한국! 한국 팬들에게 보내는 인사 영상

한국인 절친을 항상 언급하며 한국 팬들을 항상 ‘최고의 관객’이라고 말하는 등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이는 마룬5는 종이비행기 이벤트가 장관으로 꼽혔던 2011년 한국 공연에 대한 소감을 묻자 ‘뜨거운 에너지’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한다. 파도같이 관중석의 에너지가 그들을 휩쌌다는 제임스와 한국 팬들만큼 열정적이고 흥이 많은 팬들이 없다는 애덤은 입을 모아 “모든 팬들이 한국 팬들 같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행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트렌드 메이커

마룬5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밴드로 2012년 한국 가온 차트 ‘올해의 팝송(International Song of the Year)’을 수상하기도 한 밴드 마룬5(Maroon5)는 2집 앨범 [It Won't Be Soon Before Long]과 2010년의 세 번째 정규 앨범 [Hands All Over]를 포함해 35개국에서 골드와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2005년 그래미어워즈(Grammy Awards)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Best New Artist) 부문을 비롯해 2006년 'This Love'와 2008년 'Makes Me Wonder'로 최우수 그룹/듀오 팝 보컬 퍼포먼스(Best Pop Performance By A Duo Or Group With Vocal)를 두 번 수상했다. 밴드의 프론트맨 애덤 리바인은 NBC TV에서 방영되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더 보이스(The Voice)의 심사위원이자 멘토로 캐스팅되기도 했는데, 쇼의 또 다른 심사의원으로 활약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와 협업한 싱글 ‘Moves Like Jagger’는 전 세계 18개국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팝 음악 역사상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곡 중 하나가 되었다.

21세기의 최고로 핫한 밴드 마룬5의 네 번째 정규앨범 [Overexposed]에는 래퍼 위즈 칼리파(Wiz Khalifa)와 호흡을 맞춘 'Payphone', 애덤 본인이 ‘She Will Be Loved’와 비견 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다는 'Daylight'를 비롯해 ‘Moves Like Jagger’만큼 신나게 울리는 기타 멜로디가 일품인 두 번째 싱글 커트곡 ‘One More Night’ 등 록 히트의 '골든 레시피'를 만끽할 수 있는 트랙들이 스탠더드 버전에는 13곡, 딜럭스 버전에는 ‘Payphone’ 리믹스 버전 및 보너스 트랙이 추가되어 18곡 수록된다. 이 앨범에 이어 마룬5의 10주년을 기념하는 2CD의 [Songs About Jane: 10th Anniversary Edition]도 발매되는데 2CD로 구성되어 있으며 CD1에는 기존 [Songs About Jane]에 수록되었던 12곡이 고스란히 수록되어 있고 CD2에는 [Songs About Jane]에 수록되었던 12곡의 데모 버전과 함께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Take What You Want’, ‘Ragdoll’, ‘Woman’, ‘Chilly Winter’, ‘The Sun’등 총 5곡의 데모 및 Alternate Mix 버전이 추가 수록되어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맞은 마룬5의 팬들에게 단비와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1 Payphone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2 Lucky Strike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3 The Man Who Never Lied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4 Love Somebody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5 Ladykiller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6 Sad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7 Tickets Maroon 5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Payphone’ MV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1분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음악듣기 이용권을 사용중인 회원님만 전곡감상이 가능합니다.

‘Payphone’ MV 메이킹
마룬 5 내한공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밴드, 마룬 5가 오는 9월에 한국을 다시 찾는다.

지난 해 5월 한국을 찾아 “한국 관객이 전 세계에서 가장 뜨겁다”며 무한한 한국 애정을 드러내며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을 가장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마룬 5의 공연이 9월 14일(금) 부산(사직체육관)과 15일(토) 서울(잠실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Maroon 5 내한공연]은 마룬 5의 네 번째 정규앨범 [Overexposed]이 발매된 지 3개월 안에 개최되기에 따끈한 신곡을 직접 라이브로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국 유명 대중문화 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이번 마룬 5 새 앨범 [Overexposed]를 두고 “더 없는 최고의 작품”이라 극찬한 바 있어, 이에 많은 공연 관계자들은 이번 내한이 마룬 5의 최고조에 달한 저력이 폭발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추천28 관심글 등록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