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추천 21 | 조회 4101 | 2014.10.13
보이프렌드 [WITCH] 미니 앨범 녹음 현장 속으로!

할머니 집을 찾아 숲 속을 지나가다 늑대에게 잡아 먹히는 그 동화를 아시나요? 바로 다른 동화들과 다르게 잔인한 결말을 맞는 고전 잔혹 동화 빨간 두건인데요. 이번 보이프렌드의 신곡 [WITCH]는 고전 잔혹 동화 “빨간 두건”을 모티브로 삼아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을 했습니다!

보이프렌드 그 여섯 남자들의 앨범 녹음 현장을 지금부터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그들의 녹음 현장은 어땠는지 그 모습을 함께 감상 해보시겠어요?^^

보이프렌드 미니 앨범 [WITCH]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1분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음악듣기 이용권을 사용중인 회원님만 전곡감상이 가능합니다.

1 Bewitch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2 WITCH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3 White Out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4 ON & ON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5 친구라도 돼줘 (Just Friends..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6 Suggest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7 잘 지내더라 (You've moved.. 보이프렌드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보이프렌드 [WITCH] 앨범 녹음 현장기
원본보기

오랜만의 앨범으로 바쁘고 뜨거운 여름을 보냈던 그들. 가을의 시작을 앞둔 어느 날 새 미니 앨범 녹음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보이프렌드의 녹음실을 찾았습니다. 평소의 장난스러운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진지한 모습으로 녹음 삼매경인 멤버들을 먼저 만날 수 있었습니다.

보이프렌드는 해외 프로모션 등으로 정신 없었던 짧은 공백기 속에서도, 새로운 앨범을 꽉 차게 준비하고 싶어서 매우 바쁘게 보냈다고 하는데요. 한 곡, 한 곡 녹음 하는 멤버들의 모습 속에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앨범을 미리 들어보니 마치 동화 속으로 잠시 여행을 다녀온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

보컬 녹음을 끝내고 동갑내기 래퍼 광민, 민우가 마지막 녹음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앨범에도 역시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많은 분들께 좋은 가사를 들려드리기 위해 늦게까지 연습실 불빛을 밝혔다고 합니다!

마지막 녹음은 리더 동현입니다. 이번 앨범에 처음 실리는 정민과의 자작 곡 “잘 지내더라”에 조금 추가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녹음을 시작했습니다. 아련하고 애절한 발라드 곡인 만큼 작은 숨소리에서부터 곡의 감정을 살리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한국 앨범에서는 처음 실리는 첫 자작곡인 만큼 설레기도 하고 더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진지한 표정에서 그 마음 가짐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녹음이 끝나고 멤버들이 앨범의 전체 수록 곡을 듣고 있습니다. 혹시 수정할 부분이 더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는데요! 그 모습에서 장난꾸러기가 아닌 자신의 일에 몰두하는 진짜 남자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녹음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기쁨의 환호도 잠시 바로 연습실로 돌아가서 안무 연습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지친 기색 하나 없이 즐겁게 안무 연습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멤버들이 매우 신이 나 보이는데요~ 곧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연습이 힘들지 않고 재미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발걸음으로 연습실로 향하는 보이프렌드의 뒷모습에서 여섯 명이 앞으로 걸어나갈 행보가 기대되는 하루였습니다!

보이프렌드 [WITCH] 미니 Q&A
타이틀 곡 'WITCH' 를 들었을 때 첫 느낌은?

현성 / 이미지 변신을 한 지난 앨범 “너란 여자”의 연장선으로 이어지는 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보이프렌드만의 남자다운 사랑을 표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정민 / 첫 느낌이 되게 묘했었요. 가이드 곡을 처음 들었을 때 좋다 라는 느낌보다 먼저 재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매우 흥미로웠어요.

미니 앨범 [WITCH]를 작업하며 있었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동현 / 작업 에피소드라기보다는 정민이와의 자작 곡이 나의 에피소드? 곡을 작업하기 시작했을 때 정민이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이야기를 쓰자고 했어요.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다가 내 첫사랑이 곡의 주제가 되어 과거를 회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민 / 이건 뮤직비디오 에피소드인데 뮤직비디오 촬영 할 때에 손에 특수분장으로 털 분장을 했었는데 아쉽게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오른 손만 분장한 뒤에 뗄 수 밖에 없었어요. 내 손이 신기하고 꼭 해보고 싶었는데 못해서 너무 아쉬웠었어요.

미니 앨범 [WITCH]에 수록된 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사가 있다면?

동현 / 그립다 너와 함께한 시간들이 그립다 너와 함께한 그 날들이 – '잘 지내더라' 중에서

현성 / Cause your body goes boom bara boom – 'WITCH' 중에서

정민 / 넌 거칠어서 예뻐 – 'WITCH' 중에서

영민 / 달콤한 입술 사이로 내 이름을 부르면 – 'WITCH' 중에서

광민 / 네게 날 바칠 맹세를 해 – 'WITCH' 중에서

민우 / 처음에는 설렜고 두번째는 익숙해져. 그러다 결국 마지막엔 어쩔 수 없이 이별 – 'WHITE OUT' 중에서

안무 '장막 춤'이 화제 인데 연습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현성 / 다른 것 보다 장막과의 호흡이 굉장히 어려웠어요. 장막 뒤에 있는 멤버와 댄서 분들의 동선도 생각하면서 맞춰야 하는 점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

민우 / 장막 뒤에 숨을 때 안보이게 숨어야 하고 내 동선뿐만이 아니라 댄서분들의 움직이는 장막 동선도 기억해야 해서 어려웠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 처음 멤버 동현과 정민의 자작곡인 “잘 지내더라”가 수록되었는데 곡을 만들면서 생각하거나 영감을 받은 것이 있다면?

정민 / 많은 사람들이 공감되는 이야기를 노래로 들려드리고 싶다라고 생각을 하고, 저의 경험이나 주변 사람들의 경험을 많이 들었어요.

이번 앨범을 통해서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광민 / 다른 멤버들의 같은 답일 것 같아요. 우리가 현재 가장 원하는 목표! 우리 노래로 하는 음악방송 1위!

보이프렌드가 Daum뮤직에 보내온 인사 & 사인
추천21 관심글 등록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