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추천 36 | 조회 2957 | 2012.03.16
버블시스터즈가 만든 보컬돌 BTswing 데뷔! 걸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애원', '사랑 먼지', '가시리' 등 주옥 같은 곡으로 우리에게 익히 잘 알려진 버블시스터즈. 그 중에서도 바비킴의 '고래의 꿈' 등을 작사하며 두각을 나타냈던 프로듀서 서승희가 2012년 새로운 시도를 한다. 그녀의 프로듀싱으로 모인 4명의 소녀들이 BTswing이란 이름을 달고 대중 앞에 서게 되었다. 기존에 귀여움을 중점적인 이미지로 삼은 걸그룹들과는달리, 가창력을 중심으로 어필하겠다는 그녀들. 싱글과 동명의 제목 ‘Rescue 101’이라는 곡으로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이게 된 그녀들을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자.

1 Rescue 101 비티스윙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2 Make It Work 비티스윙 듣기 가사 보기 앨범 보기 뮤직비디오 보기 재생목록에 담기 MP3 BGM
전체듣기 선택듣기 재생목록에 담기 SNS 공유 구매
BTswing [Rescue 101]

'원오원을 외쳐, 톡톡 쏘는 해답을 찾아줘.. BTswing의 리듬에 자유롭게 너를 맡겨봐' 기존 걸그룹의 노랫말과는 사뭇 다른 시원시원함이 느껴지는 BTswing의 첫 싱글 [Rescue 101]의 가사다. [Rescue 101]은 '101가지 문을 열 수 있는 어린 아티스트를 구조한다'는 의미로 소속사인 "101DS와 ATC MEDIA"의 슬로건과 그녀들의 음악적인 방향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컨셉의 곡이다. 쉬운 안무와 신나는 비트의 음악이 어우러진 [Rescue 101]을 듣는 순간, 어린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천편일률적인 컨셉의 그룹과 그들의 곡에 질려있던 리스너들도 구조될 수 있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Rescue 101 뮤직비디오
# 인터뷰에 앞서 다음뮤직 가족분들께 인사 부탁 드립니다.

BT Swing - 안녕하세요, 다음뮤직 가족 여러분! 우리는 BTswing 입니다! 저희 BT Swing의 BT는 Blood-Type, 즉 혈액형, 피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요. Swing은 재즈의 한 장르로 알려져 있지만 통칭적으로는 신나는 음악이란 뜻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들에겐 신나는 음악의 피가 흐른다는 뜻으로 팀명을 짓게 되었습니다.

# 간단한 멤버 소개 좀 해 주세요.

- 저희 BTswing은 리더 Xing-na(징나), J-bin(제이빈), H-hyun(에이치현), 막내 Baby-kimi(베이비키미)로 이루어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20대초반의 여성 4인조 그룹입니다.

Xing-na Xing-na

Xing-na(징나)

본명 : 지유나

생일 : 1990년 4월 20일

특기 : 춤, 노래

J-bin J-bin

J-bin(제이빈)

본명 : 정수빈

생일 : 1991년 1월 22일

특기 : 노래, 춤

H-Hyun H-Hyun

H-Hyun(H-현)

본명 : 황지현

생일 : 1992년 5월 11일

특기 : 노래, 춤

Baby-Kimi Baby-Kimi

Baby-Kimi(베이비 키미)

본명 : 김슬미

생일 : 1993년 6월 3일

특기 : 춤

특이사항 : 얼짱시대 2 출연

# 이제 곧 데뷔를 앞두고 있는데요,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릴께요.

- 우선은 이제 저희가 넷이 한 팀이 되어 데뷔를 할 수 있게 돼서 정말 기쁘고, 사실 아직 데뷔한다는 게 믿기지가 않았어요. 얼마 전에 저희 뮤직비디오 촬영이 있었는데 나중에 완성된 영상을 보고 나서야 ‘아 이제 우리가 진짜 가수로 데뷔하는구나!’ 이런 느낌이었어요.

# 막 데뷔 해서 정신이 없을텐데, 앨범을 준비할 때 힘들진 않으셨나요?

- 힘들었던 점보다는 아무래도 이제 처음 여러분들 앞에 서게 되는 의미 있는 곡이다 보니까 작업하면서 조금 부담감을 느끼긴 했어요. '아, 잘 돼야 할 텐데..' 이런 생각이 계속 들었죠. 녹음 할 때 특히 그런 부담감을 많이 느꼈었어요. 하지만 부담감을 가질수록 결과물이 좋지 않다는 걸 깨닫고는 그때부터는 정말 즐기면서 녹음을 했던 것 같아요.
특히, 자켓 촬영할 때가 기억에 남는데요, 처음 사진을 찍을 때는 정말 어색한 표정이 그대로 앵글에 잡히다 보니 어쩔 줄 모르겠더라고요. 손은 어디에 둬야 할 지, 표정은 어떻게 지어야 할 지.. 뮤직비디오 촬영 때는 오히려 즐겁게 촬영했던 거 같아요. 촬영 때문에 같은 동작을 수십 번씩 반복하는 건 좀 힘들기도 했지만 연습은 그보다 많이 했었기 때문에 즐겁게 할 수 있었어요.

BTswing의 [Rescue 101] 자켓촬영 영상
# 데뷔 곡인 [Rescue 101]에 대한 소개 좀 해 주세요.

- 저희 데뷔 곡 'Rescue 101'은 쉬운 안무와 신나는 비트의 음악으로 여러분들 귀에 쏙 들어갈 매력적인 곡인데요, 새로운 101개의 문을 열 수 있는 어린 아티스트들을 구조한다는 의미를 담은 노래입니다.

#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간략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 네, 저희 BTswing은 앞으로 [Rescue 101]으로 여러분들 앞에 찾아 뵐 예정이고요, 저희가 지금 뮤지컬 준비를 하고 있어요. "내이안 – 빛을 노래하다" 라는 제목의 뮤지컬로 3월 15일부터 무대에 서게 됐어요. 그 곳에서도 이제 여러분들께 저희의 모습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BTswing이 출연하는 [내이안] 뮤지컬 소개영상
뮤지컬 [내이안] - 빛을 노래하다

공연명 : 뮤지컬 [내이안] - 빛을 노래하다

공연기간 : 2012년 3월 15일 ~ 5월 7일

공연장소 : 문화일보홀

출연진 : 박초롱, 이지윤, 박민혁, BTswing, 유나영, 위지이, 고은

관람료 : VIP석 6만6천원/ R석 5만5천원/ S석 4만4천원

후원 : 한국관광공사

주최/주관 : LivLaiv

제작 : Livlaiv

문의 : 02-518-1174

←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다음뮤직 가족 여러분들께 인사 부탁 드립니다.

- 다음뮤직 가족 여러분, 이제 첫 노래 들려드릴 저희 "BTswing" 많이 기대해 주세요. BTswing의 [Rescue 101]! 많이 많이 사랑해 주시고 저희 많은 관심과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를 SNS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으십니다. 다음요즘 (http://yozm.net/btswing101)은 물론이고요, 트위터(http://twitter.com/btswing101) 에서도, 페이스북 (http://facebook.com/btswing101) 에서도 저희와 직접 얘기도 나눌 수 있고, 노래하는 영상도 가장 빨리 보실 수 있고요, 저희 평상시의 모습이 담긴 사진들도 보실 수 있으니까요 많이 찾아와주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BTswing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뮤직 가족여러분께 드리는 BTswing의 인사영상
추천36 관심글 등록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