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1집 Vol. 1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누수 이장혁 가사 보기
2 스무살   이장혁 가사 보기
3 동면 이장혁 가사 보기
4 성에 이장혁 가사 보기
5 자폐   이장혁 가사 보기
6 꿈을 꿔 이장혁 가사 보기
7 영등포 이장혁 가사 보기
8 이장혁 가사 보기
9 외출 이장혁 가사 보기
10 알아챈사내 이장혁 가사 보기

앨범소개

천재적 멜로디의 감성
최고의 인디밴드였던 아무밴드의 리더 이장혁의 첫 번째 솔로앨범,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드디어 발매!

지난 90년대 중반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인디씬은 매우 행복했다. 대부분의 오버그라운드 음악이
대중에게 아부하기에만 급급했던 때 '불손한 태도'(fuck-you attitude)로 중무장한 인디의 전사들은 홍대의 소규모 클럽을 뜨겁게 달궜고, 열악한 녹음 환경과 싸우며 걸작들을 만들어냈다. 매우 힘들었지만 그들은 언젠가 자신들의 세상이 올 거라고 굳게 믿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이들의 바램은 점차 절망으로 변해갔다. 크라잉넛이나 노브레인 등의 네오펑크(neo-punk) 록커들과 자우림을 비롯한 여성 보컬리스트를 내세운 밴드들, 그리고 델리스파이스 등이 나름대로의 대중적 성공을 이뤘으나 그 외의 밴드들은 거의 모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갔다. 황신혜밴드나 허벅지밴드 등 대한민국 인디씬의 선각자들 중 대부분은 이미 추억의 책가방이 되어 버렸다. 비록 미선이와 언니네이발관 출신의 루시드폴(조윤석)과 이석원, 그리고 장영규, 백현진의 어어부프로젝트 등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이제 인디씬은 더 이상 대중음악계에서 설자리를 잃어버리고 ..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