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96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말달리자 노브레인 가사 보기
2 넌 내게 반했어 크라잉넛 가사 보기
3 룩셈부르크 노브레인 가사 보기
4 바다 사나이 크라잉넛 가사 보기
5 비둘기 노브레인 가사 보기
6 아름다운 세상 크라잉넛 가사 보기
7 96   크라잉.. 외 1명다른 가수 보기 가사 보기

앨범소개

1996년. 한국 대중음악사의 격변기였다. 그 해 초 김광석이 죽고 서태지와 아이들이 해체했다. H.O.T.가 데뷔했다. 하나의 시대가 끝나고 다른 시대가 열리는 교차로 같은 해였다. 그 뿐 만이 아니었다. 그 이전까지 신촌의 곁가지처럼 여겨졌던 홍대 앞이 새로운 문화의 중심으로 각인되기 시작한 해이기도 했다. 바야흐로 인디의 폭발이었다. 홍대 앞은 이미 너바나로 시작된 90년대 얼터너티브 혁명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공간이었다. 신촌과 대학로의 음악 술집들이 레드제플린과 도어스를 고수하고 있을 때 펑크와 레게, 데스메탈과 브릿팝을 전문으로 트는 음악 술집들이 생겨났던 것이다. 80년대와 스스로를 단절시킨 90년대의 청춘들이 홍대앞에 하나 둘씩 모여들었다.

그 중 한국에서 처음으로 펑크바를 표방한 가게가 있었다. 1994년 문을 연 드럭이 그 곳이었다. 너바나와 섹스피스톨즈, 그린데이와 클래시가 밤 늦도록 울려 퍼지는 그 곳은 자연스레 ‘루저’들의 아지트가 됐다. 1995년 4월 5일, 커트코베인 사망 1주기를 맞아 이 아지트의 죽돌이들이 밴드를 결성, 커트코베인 추모공연을 했다. 그 순간, 홍대 앞이라는 공간에 소비와 향유에 더해 창작과 생산이 얹혔다. 하드록과 헤비메탈이 아닌 펑크와 그런..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