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1집 씨 없는 수박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씨 없는 수박 (Pt. 1 & 2)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2 불효자는 놉니다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3 틀니 블루스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4 어째야 하나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5 수상한 이불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6 300/30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7 Blues To Muddy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8 햇볕정책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9 돈 보다 먼저 사람이 될게요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10 유정천리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11 요양원 블루스 씨 없는 수박 김.. 가사 보기

앨범소개

‘씨 없는 수박 김대중’은 블루스 싱어송라이터 김대중의 ‘블루스 이름’이다. 블루스 이름이란 블루스 아티스트들이 갖고 있는 예명 같은 것으로, 관습적으로 신체의 불구를 의미하는 첫 번째 단어+ 과일 이름에서 따 온 두 번째 단어 + 전직 대통령의 이름을 차용한 세 번째 단어로 이뤄져 있다. 그의 경우에는 ‘씨 없는’(불구) + ‘수박’(과일) + ‘김대중’(전직 대통령)인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여기서 전직 대통령을 의미하는 김대중은 부모님이 지어주신 그의 본명이라는 점. 애초부터 그와 블루스 사이의 인연은 정해져 있던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인연이 구체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기다림이 필요했다. 영화 배우, 밴드 매니저, 피자 배달에 이르는 여러 가지 직업을 거치는 동안 아직 블루스는 그에겐 그저 좋아하는 음악이었을 뿐. 그렇게 30대 중반이 된 어느 날, 술을 마시고 카페에서 자기 노래를 한 자락 뽑아 올린 것을 계기로 그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홍대로 와서 본격적인 가수 생활을 시작했다. 갖가지 블루스 스타일 중에서도 평소 좋아하던 1930~40년대의 미국 고전 블루스를 파고드는 한편 거기에 한국의 오래된 포크와 뽕짝의 느낌을 가미하는 노래를 만들고 부르면서.

..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