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그렇잖아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그렇잖아   악퉁 가사 보기
2 스쳐지나 악퉁 가사 보기
3 비밀 악퉁 가사 보기

앨범소개

악퉁 (Achtung) [그렇잖아]

어쿠스틱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추승엽과 베이스 기타의 안병철, 드럼의 임용훈. 이렇게 3인조 어쿠스틱 락밴드 악퉁(Achtung)은 2002년 팀결성 후 두 장의 정규앨범과 1장의 싱글을 발표했다. KBS탑밴드2를 통해 주목을 받은 이들은 개개인의 음악적 역량과 밴드앙상블이 비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그에 상응하듯 대중들은 이 특이한 구성으로 락음악을 하는 이들의 음악에 조금씩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어쿠스틱기타로 락음악을 하자며 시작한 이들의 음악은 매번 발표하는 음원마다 악퉁만의 확실한 정체성을 보여주며 발전하였고 2011년 싱글 앨범을 발표한 후 2년 만에 3곡의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게 되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인 ‘그렇잖아’는 헤어져야만 하는 연인이 아쉬움 속에 미련을 가지고 인연의 끝을 놓지 않으려는 상대에게 그만하자고 권유하는 내용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었을 만한 내용을 차분한 느낌의 보컬, 묵묵한 인트로처럼 내려 누르다가 갑자기 터지는 악퉁 특유의 개성 넘치는 후렴구, 점점 상승되는 연주 등 그들만의 감성으로 늦가을을 자극한다.

‘스쳐지나’는 1집과 2집에서 보여주었던 악퉁의 재기 발랄한 음악적 관점을 유지하..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