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시와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길상사에서   시와 가사 보기
2 기차를 타고 시와 가사 보기
3 사실, 난 아직 시와 가사 보기
4 랄랄라 시와 가사 보기

앨범소개

쉼표와 같은 음악, 시와표 음악

시와는 소위 천재로 떠받들여지는 뮤지션도 아니고 격정이나 똘기로 무대 위에서 시선을 모으는 뮤지션도 아니다. 요즘 인디신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어쿠스틱 기타로 혼자 공연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중에서 시와표 음악이 가진 특징은 오히려 ’평범함’이라 할 수 있겠다.

평범함이라는 단어를 써서 시와의 팬들이 마음 상해할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사실 우리가 좋아하는 음악은 평범한 음악이다. 좋아하는 생활은 평범한 생활이다. 좋아하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다. 아닌가? 나는 그렇다. 포스 풍기며 상대를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보다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좋다. 내가 먼저 이야기를 꺼내고 싶어지는 사람.

시와의 음악이 바로 그러하고 시와라는 사람 자체도 그렇다. 앨범 제목 [시와,]에서 볼 수 있듯 그 음악은 쉼표와도 같다. 시와 음악이 주는 휴식은 허리가 풀어질 정도로 푹신한 고급 소파가 주는 편안함이 아닌, 단정하고 조그만 나무 의자가 주는 편안함이다. 가식이 없고 솔직하고 진정성이 있는 음악.

그런 단정한 노래가 네곡 들어있다. 조금은 청승맞고 많이 솔직하다. 그 청승과 솔직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가사와 곡..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