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1집 Blues In Rhythm Album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그대 가슴에 나를 가두어 유영진 가사 보기
2 그대의 향기   유영진 가사 보기
3 매일꾸는 꿈 유영진 가사 보기
4 내곁에 머물수없니 유영진 가사 보기
5 마음에 내리는 비 유영진 가사 보기
6 시간 유영진 가사 보기
7 사랑을 배우는 인생 유영진 가사 보기
8 비오는 오후에 유영진 가사 보기
9 내곁에 머물수없니(Instrumental) 유영진 가사 보기
10 그대의 향기 (Instrumental) 유영진 가사 보기

앨범소개

어려서부터 가수가 꿈이었던 유영진은 라디오에서 우연히 흘러나온 Otis Redding의 "These Arms Of Mine"을 듣고 처음 R&B 음악에 매료되었다.

이후 흑인 음악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던 그는 무작정 목소리를 "구부리는" 노래만 찾아서 들었다고 한다.

본격적으로 가수의 꿈을 키우기 위해 서울로 상경한 그는 1년여 만에 MBC 무용단에 합격하였고, 당시 “현진영과 와와”로 활동중이던 구준엽과 강원래를 알게 되었다.

그는 그들을 만나러 가끔씩 SM 엔터테인먼트의 전신인 SM 기획에 들렀고,그때 이수만을 처음 만나게 된다.

자신에게 반말하지 않고 깍듯이 대하는 이수만을 대하면서 후일 그와 인연을 꼭 만들리라고 다짐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문선대로 군 복무를 하게 되고 그때부터 작곡 및 연주를 독학했는데, 후일 SM에서 기타리스트로 맹활약하게 되는 Groovie K와 배우로 맹활약하게 되는 유준상과 이때 처음 인연을 만들게 된다.

유영진은 제대를 한 뒤에도 1주일이면 되는 걸 무려 2년이나 걸려 미디를 독학하는 등 계속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음악을 익혔다고 한다.

그렇게 해서 SM과 계약하던 날 이수만은 유영진에게 "곡이 더 있냐"고 물..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