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1집 그래, 아무것도 하지 말자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청춘 만만세 얄개들 가사 보기
2 산책 중에 우연히 마주친 외할머니 얄개들 가사 보기
3 눈알에 눈물 얄개들 가사 보기
4 우리 같이   얄개들 가사 보기
5 메주 얄개들 가사 보기
6 불구경 얄개들 가사 보기
7 화창한 날에 얄개들 가사 보기
8 꿈이냐 얄개들 가사 보기
9 슬프다 슬퍼 얄개들 가사 보기
10 2000cc 얄개들 가사 보기
11 꽃잔치 얄개들 가사 보기

앨범소개

눈이 마주치고 말을 걸어봤지. 너는 새로운 시작이라 했고 나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지. 아스팔트 위에선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했지만. 그래, 아무것도 하지 말자. 우린 토끼처럼 오손 도손 방안에서 창 밖의 아이들처럼 저 하늘을 가득 덮어버린 먹구름을 하나씩 걷어내 보자.

시간 보내는 청춘, 얄개들. 얄개들은 둔촌동 출신 20년 지기 친구들로 구성된 4인조 록 밴드이다. 하지만 록 밴드란 장르와 카테고리에 얽매이지 않는 음악을 하려고 한다. 3월 디지털 싱글 [꿈이냐] 발매 후에 사운드 욕심이 생겨 데뷔 앨범은 원 테이크로 녹음하기로 결심한다. 경기도 펜션에 빈티지 장비를 가져다 놓고 4박 5일 밤낮 잠과 술을 아끼며 연주하고 노래했다. 그들 넷이 십대를 나란히 보낸 둔촌동 주공 아파트를 배경 삼아 커버와 프로필 촬영을 했다.

9월 24일 그들이 홍대 씬에서 데뷔를 했던 장소인 라이브 클럽 빵에서 단독 공연을 연다. 9월 27일 밴드 결성 2년 만에 11곡이 담긴 데뷔 앨범 [그래, 아무것도 하지 말자]를 발매한다. 10월에는 비트볼 뮤직과 스티키 몬스터 랩(Sticky Monster Lab)의 프로젝트 음반을 위해 제공한 신곡이 발표된다.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