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나는 가수다> 경연 7-2. '청중평가단 추천곡'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누구없소 (한영애) 장혜진 가사 보기
2 뜨거운 안녕 (자니리) 자우림 가사 보기
3 세월이 가면 (최호섭) 김조한 가사 보기
4 홀로 된다는 것 (변진섭) 김범수 가사 보기
5 내 사람이여 (이동원) YB 가사 보기
6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조덕배) 조관우 가사 보기
7 그것만이 내 세상 (들국화)   박정현 가사 보기

앨범소개

김범수, 박정현, YB...
이들 세 가수가 있었기에 지금의 <나는 가수다>가 더욱 빛났음을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이들이 <나는 가수다>의 무대에서 감동을 선사하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겠지만, 우리의 기억 속에는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호흡소리 조차 멜로디로 느껴지는 가수 장혜진이 부른 곡은 “누구없소”(윤명운 작사 작곡 / 황세준 편곡). 당시 한영애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ROCK 음악이 가미된 블루스 곡으로 가사의 중의적 표현이 화제가 되었던 곡이다. 원곡의 느낌이 너무 강해 어떻게 장혜진스럽게 표현될지 궁금해진다. 가수 장혜진은 노래 도입 부분에 자신만의 특기인 “들숨”으로 듣는 이를 숨죽이고 집중하게 하였다. 많은 가요계 관계자들은 “가수 장혜진은 덜 긴장하고, 더욱더 자신감을 찾는다면 놀라운 실력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평가한다. 기대해보자!!

놀라운 가창력과 카리스마로 지난 경연 때 1등을 차지했던 자우림은 “뜨거운 안녕”(백영진 작사 / 서영은 작곡 / 자우림 편곡)을 불렀다. 이 곡은 1966년 당시 곡 발표와 함께 앨범 품절 사태를 빚으며 가수 자니리를 스타덤에 올린 국민가요다. 백영진 작사가는 옛날 MBC코미디의..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