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메뉴 바로가기 뮤직 내용 바로가기

Daum 뮤직

상세

앨범

2집 Life Is Strange
곡정보
카카오뮤직 모바일앱에서 이용권 구매 후 전곡 감상 가능
곡 정보 리스트
순위 곡명 아티스트 듣기 가사
1 고양이의 고향노래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2 종소리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3 언제나 오늘에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4 따라가면 좋겠네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5 서울의 봄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6 나무랄 데 없는 나무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7 중독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8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9 서로 다른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10 꿈속에서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11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서울전자음악단 가사 보기

앨범소개

서울전자음악단. 다 아는 사실이지만 기타를 담당하고 노래도 부르는 신윤철은 신대철의 동생이고 신중현의 아들이다. 드럼을 치는 신석철은 신윤철의 동생이다. 이들은 대를 이어 사이키델릭한 음악의 오솔길을 따라가고 있다. 거기에 김정욱의 사려깊은 베이스 워크가 더해진다. 이들은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밴드다. 이들은 언제나 외로운 바깥의 존재들이다. 그래서 가장 전통적인 밴드다.

그들이 가는 길의 두 번째 흔적, “Life is strange”. 이제야 모양을 갖추었다. 그들의 소리가 그리는 자유로운 무늬를 우리는 선물 받는다. 고통스러운 삶 속에서 소리의 길을 따라가는 재미에 중독된 사람들의 인생. 그 인생들 참 팔자 기구하다. 우리와 같고도 다른 그들, 그들의 길에도 이제 세월의 먼지가 쌓인다.

이번 2집을 들어보니 서울전자음악단 친구들은 역시 사운드로 말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사실 가사도 중요하긴 하지만 가사는 뜻을 알아들어야 하는 언어라기 보다는 목소리의 색깔을 실어나르는 도구일 수도 있다. 메시지가 실린 가사를 토해내는 목소리들은 어쩐지 숨이 차고 힘겹다. 막힌 말문을 겨우 겨우 터내는 듯한 그 가녀린 목소리들을 퍼즈 걸린 기타 소리와 쿵쿵 울리는 드럼과 웅..


서비스 정책 및 약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